본문 바로가기

음식과 맛

우렁쌈밥 맛집-부평 <오구당당 >

 

 

저는 쌈밥 종류를 좋아하는데 우렁쌈밥으로 유명한 부평에 위치한 <오구당당>에 처음 가봤어요.

이렇게 맛있고 인기 많은 쌈밥집이 있었다니요! 적극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 가게에 데려가준 우리 먹부림 언니들 엄지척과 함께 최고를 외쳐봅니다ㅎㅎ

 

위치는 인천 부평역에서 가까워요.

문화의거리 반대편인, 부평 (구)롯데백화점 (현)모다백화점 방향쪽입니다.

 

 

 

 

 

부평이 본점이라고  하네요. 오구당당을 찾아오실때는 기왕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게 찾기도 편하고 몸도 편합니다.

차가지고 오셨다가 주차 할데 찾다 지치실 수 있어요. 예전 롯데백화점일때 백화점주차장을 이용하긴 했지만 주말엔 그마저도 매우 번잡하고 부평 주변은 항상 유동인구가 많아요.

대중교통을 추천추천 ㅎㅎ

 

부평역 29번 출구나 27번 출구로 나오시면 오구당당을 찾기 쉽습니다 참고하세요

 

 

이름로 당당하게 오구당당인데 나름 철학적인 뜻도 담긴 작명센스였더라고요.

주말에 가면 거의 웨이팅 있어요.

평일에도 점심,저녁 등의 식사 시간에 가시면 기다리실 수 있고요

 

 

 

 

오구당당- 우렁쌈밥+훈제육 그리고 밑반찬들

 

 

 

 

오구당당의 메인 주력메뉴인  훈제육+우렁쌈밥 을 주문했어요.

쌈채소로 나오는 채소들의 상태도 신선하고 넉넉해요~ 부족할땐 요청하면 더 주십니다.

내부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서 앉는 좌식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희 일행은 주말 낮시간에데 갔어요. 점심시간이 살짝 벗어난 때였지만 가게안에 사람 많았고요!

 

사진에도 살짝 보이지만 쌈채로로 기본 상추와 케일 배추, 깻잎, 데친 양배추 등이 나와요

평소 채소 잘 안먹어서 일부러 쌈밥 같은거 먹으러 다니는 저같은 사람에게도 아주 딱입니다.

 

훈제육+우렁쌈밥  10,000원

논우렁쌈밥 8,000원

(주력메뉴만 적어보았어요. 이외도 몇가지 메뉴가 더 존재합니다)

 

오구당당 부평본점 032-505-3388

오픈시간은 매일 오전11시~오후 10시 연중무휴 라고합니다.

 

 

오구당당의 메인메뉴 우렁쌈밥+훈제육

 

 

 

 

밑반찬들 구성도 괜찮고, 맛도 좋았어요.

그러나 역시 메인 우렁쌈장이 진짜 맛있어요. 된장 들어간 음식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지만 우렁 잔뜩 들어간 쌈장 맛이 고소하고 씹는 맛도 좋더라고요.

오구당당의 우렁쌈장에는 견과류도 잔뜩 들어가요. 그래서 더 고소한것 같아요.

삶은 우렁을 쌈장에 버무려져서 나오지 않고 쌈장위로 얹어서 나오기 때문에 먹는 사람들이 눈으로 보며 비벼 먹도록 한것도 좋은것 같아요.

 

함께 시킨 제육도 맛이 제법 괜찮아요. 쌈밥이랑도 궁합이 좋던걸요 역시, 괜히 메뉴에 있는게 아닙니다~

저는 쌈밥 먹으면서 제육은 왜 먹나 싶었는데 ㅋㅋㅋ 아니요, 좋아요 매콤달달 훈제육!

 

 

 

 

 

우렁과 견과류가 잔뜩 들어간 오구당당 우렁쌈장

 

 

기본 찬 그릇이 6개 이상 되고, 계란찜과 푸짐하게 끓여 나오는 된장찌게는 뚝배기에 담겨 나옵니다.

쌈밥에 또 된장찌게 있으면 밥 추가 하고 싶잖아요.

계란찜까지 먹으면 환상입니다 ㅋㅋ

오구당당 첨에 가게 이름듣고 오징어랑 연관된 식당인줄 알았다는 후문. 입니다 하하하 

전혀 관계없고, 당당하게 맛있는 우렁쌈밥집이네요 이날 이렇게 식사하고 정말 맛있어서 포장해서 집에가서 또먹었어요.

마침 집에서 해먹을 반찬거리도 떨어지고 해서 겸사겸사 포장했는데 집에가서도 하나 남김없이 잘먹었네요!

포장해가면 홀비용이 절약되니 양을 더 많이 주는 것 같아요

 

부평에 맛있는 음식들이 많지만, 건강하게 게다가 맛있기까지 한 한식이 당길때 찾으면 좋겠어요!

우렁쌈밥 좋아하지 않으셔도 충분히 맛있을 만큼 비리다는 느낌도 전혀 없었어요. 우렁식감 정말 좋아해요 탱탱쫄깃!

아직 못 드셨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아로마네의 오구당당 후기는 이만 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