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 바깥으로 여행

서울 빛초롱 축제/ 청계천등불축제 (11월지역축제)

 

 

이제 곧 11월입니다.

아로마네가 꼭 가보리라 마음 먹었던 축제중에 하나가 바로 11월에 열리는 일명 청계천등불축제. 정확히는 서울 빛초롱 축제 입니다. 

직장생활 할때는 퇴근하며 그냥 쉽게 갈 수 있는 곳도 이제는 시간을 내고, 미리 계획 해 두지 않으면 영,움직일 수가 없는 두 아이의 엄마가 되었기 때문인가요.

아무튼 올해는 가족들과 함께 가리라 마음 속으로 다짐해 뒀던 곳이라 꼭 알아두고 싶어 포스팅합니다!

날짜 잊지않게 체크하고, 시간이랑 동선 맞춰놓고 꼭 가야겠습니다

 

 

 

서울 빛초롱 축제

일정 2019.11.1(금)~2019.11.17(일)

장소 청계천 (청계광장~수표교)

점등 17시

소등 22시 (토,일요일 23시)

관람료 무료

 

 

 

 

매년 11월이 되면 청계천에 등불이 켜지고 많은 관광객들이 몰릴만큼 유명한 축제- 서울 빛초롱 축제 입니다

매회마다 주제를 달리하여 올해 2019년의 주제는 '동화' 라고 합니다.

아이들, 어른들 남녀 노소를 불문하고 동화를 좋아하지 않았던 사람들이 있을까요~ 아름다운 등불이 청계천 일대를 수놓으리라 상상하니 또 아이처럼 설레이네요~

 

총66세트 308점의 등불 작품들이 청계광장과 수표교를 밝힐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울빛초롱축제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미리보기로 몇 작품들을 미리 보실 수 있어요~

그래도 실제로 보는것에 미치지 못하겠지만 어떤 작품들이 있나 궁금하시다면 홈페이지 방문해보세요

 

동화가 주제인만큼 다양한 동화의 주인공들과 배역들이 등불로 밝혀진다고해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선녀와 나무꾼, 금도끼 은도끼, 어린왕자, 오즈의 마법사, 꼬마버스 타요, 장화신은 고양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피노키오, 호두까기 인형 등. 세계명작 동화와 전래 동화의 주인공들이 등장합니다.

어린이도, 어른도 각자의 동화의 세계에서 즐길 수 있겠네요

 

 

 

 

 

 

체험행사

축제에 체험행사가 없으면 허전하죠. 서울빛초롱 축제에도 체험행사가 있네요.

 

소망등 띄우기 - 체험료 5,000원 (소망등kit)

청계천 위에 티라이트로 불을 밝힌 소망등(소망배) 띄우는 행사입니다. 소원을 빌며 등을 띄우는 행사들은 등불축제등에서 빠질수 없는 행사인것같아요!

매년 서울빛초롱 축제에서 빠지지않은 행사로 시그니처라고도 할수 있대요^^

 

2020 새해의 복을 담은 빛초롱 등 행사 (10,000원)

종이와 PVC로 만들어진 복주머니 모양의 (초롱)등에 불을 밝히는 체험행사입니다.

11월이면 새해까지 두달여도 안남은 시점일텐데 미리미리 가족, 친구, 지인들의 복을 기원하며 즐겨볼 수 있는 행사가 될것 같습니다.

 

종이동화등 서울등 체험행사 (10,000원)

종이로 컷팅된 동화를 주제로한 컷팅지를 접어 등을 만들고 LED티라이트로 붉을 밝히는 체험행사라고 합니다.

2019년 서울빛초롱축제의 주제가 동화인 만큼 멋진 등을 만들어 추억을 남기는 것도 좋겠네요!

 

2019 서울빛초롱축제 기념 LED볼펜 3,000원

 

*체험 행사등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수 있음*

 

 

 

서울 빛초롱 축제 관람 QnA

 

주말은 아무래도 관람객이 많이 몰리니 월요일에서 목요일 사이 평일에 방문하면 대기하거나 줄서는 일 없이 관람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실, 요즘은 주말과 평일의 경계가 모호하긴 하지만 그래도! 평일에 가시면 수월하게 보실수 있을것 같아요. (주말관람시 관람객이 집중되는 6~8시 사이는 대기시간이 1시간 이상 소요될수 있다고합니다)

 

미세먼지가 많은 날은 조기 소등될 수 있다고 합니다.

(초미세기준 PM2.5 평균 50㎛/㎡ 초과시)

 

축제장소의 입출구가 평일(월~목), 주말(금~일)에 따라 달라집니다 참고하세요

관람객과 상황에 따라 입출구가 탄력적으로 운영되며, 조명등으로 입,출구 안내한다고 합니다.

 

 

 

 

 

 

 

 

 

 

 

서울 빛초롱 축제 11월 1일 시작됩니다.

11월 17일까지 열리며, 무료관람이기때문에 언제든 해질녘 산책하듯 구경해도 좋겠어요 가까이 계신분들, 직장이 근방이시면 더더욱이요!

주말 일정 미리 조정해서 올해는 2019 서울빛초롱축제 청계천에서 아름다운 등불보며 산책해봅시다

 

아로마네는 이만 꾸벅